본문 바로가기

인천찾기

찾아가고 싶은 공간, 인천 독립서점 <북극서점>

 

어디 잘 구성된 거리가 아닌 곳에
머물고 있는 독립서점
쉽게 지나쳐버릴 수도 있는 곳에
작고 조용히 그리고 알차게 공간이 구성되어있었다.

 

 

프란츠 카프카 <변신> 중
아마 서문에 들어있던 말인 것으로 기억하는데,
<책은 도끼다>라는 인문학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던 이야기.
책, 이야기를 찾아야 하는 이유를
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. 

 

 

들어서자마자
제주를 담은 일러스트가 나를 반겼다.
제주의 풍경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


 

 

그리고 다양한 독립출판의 책들이 판매되고있었다.
나는 이곳에서 <멘트 빠칭코>라는 일러스트집과 제주 엽서를 샀다. 

 

아름다운 색감의 일러스트.

 


 

작은 공간이지만 정말 알차다.
여러 공간에 다양한 책들이 놓여있었고,

 


 

빈티지 의상도 한켠에 걸려있었다.

 


 

잘 모르던 세계를 알게된 느낌이다.
독립출판만이 가지는 가치도 느껴지고

 


 

소장하고 싶은 여러 책들이 눈에 띄었다.

 


북극서점 인스타그램을 통해
또 다른정보를 접하기도 하고
다음에도 또 찾아갈 것 같은 공간이었다.

 

바로 옆에 마련된
전시 공간 

 

필름통에 들어있는 것은 
작가의 이야기와 그림이었다.

 

 

 

 

어디 거리라고 이름 붙는 유명한 곳도 아닌 장소에서 시작했지만,
다양한 사람들이 이곳을 오간다

 


 

 

이번엔 부끄러워서 사장님께 말을 못붙였지만, 다음에는 꼭 대화를 나눠보고 싶다.

 

 

 

인천 찾아가기
<북극서점>